시리아의 현재 상황에 대한 진실

시리아 내전 상황에 대한 국내 언론들의 보도나 미국 및 유럽 등 서양 언론들의 보도 내용들을 보면, 마치 시리아 아사드 정권은 독재정권이고, 러시아는 그런 독재정권을 돕는 나쁜 나라인 것처럼 흔히 묘사되곤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래서 만일 시리아 정부군과 러시아군 전투기가 테러세력들에게 폭격을 가하면 마치 시리아 정부군이나 러시아 전투기가 테러세력들의 인권을 마구 유린하는 것처럼 일반 독자들이 느끼도록 보도해대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진실이 아니다. 진짜 진실은 그와는 정반대이다. 즉, 시리아에서 실제 인권유린을 하며 온갖 나쁜 짓들을 해온 세력들은 바로 해외에서 돈주고 사온 소위 “용병 테러세력”들이다.

그리고 용병테러세력들 못지 않게 더욱 나쁜 것은 시리아에 그런 용병테러세력들을 구해 시리아에 투입하여 고의적으로 시리아 전역이 내전상황에 처하도록 만든 세력들, 즉, 미국, 프랑스, 영국, 독일 등 유럽국가들과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요르단, 터키 등등 시리아 사태에 개입한 세력들이다.

원래 시리아 아사드 정권은 사회주의 국가로서 종교적 계파간 갈등이 없는 나라로서 매우 평화로운 나라였고, 나아가 주변 아랍국가들에 비해 복지제도도 비교적 잘 발달된 나라로서 시리아 국민들은 자기들의 대통령인 아사드를 여전히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있다.

그런 시리아와 아사드를 “악마화” 시킨 것이 바로 미국 등을 비롯한 세력들이다. 미국은 여전히 “반미적”인 나라들을 “악마화”시키고 있는 중인데, 예컨대, 러시아 및 푸틴, 북한 및 그 지도자, 베네수엘라 및 그 지도자 등등이다.

암튼, 시리아의 현재 상황을 설명하자면, 맨 아래 첨부한 지도를 보면, 노란색 부분이 바로 해외 용병 출신 테러세력들이 장악한 지역들인데, 맨위쪽 넓은 노란색 영역이 바로 ‘이들립’이란 지역으로서 시리아 정부 및 러시아는 다른 지역의 테러세력들을 굴복시킨 다음 모조리 이들립 지역으로 이전해가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시리아 남부쪽 지역이 바로 ‘다라’ 지역인데, 그 곳은 이스라엘, 요르단, 이라크와 국경을 접한 곳이다. 현재 시리아 정부군과 러시아군이 집중 공략하고 있는 지역인데, 거의 대부분 통제권을 회복한 모양이다.

그리고 아주 조그만 노란색 지역이 이라크 국경과 접해 있는데, 거기가 바로 미군이 테러세력들과 함께 주둔해 있는 ‘알-탄프’라는 미군기지이다.

전체적으로 보면, 시리아 정부와 러시아의 전략은 일단 유프라테스강 이남의 테러세력들을 모조리 소탕하거나 항복시켜 일단 ‘이들립’ 지역으로 몰아넣고자 하는 것 같다.

그런 다음 뻔한 수순은 이제 바로 그 이들립 지역을 공격하여 테러세력들을 모조리 소탕해버릴 것이다. 그런 다음 마지막 남은 유프라테스강 북부의 쿠르드반군 지역도 회복하고자 시도할 것이 틀림없다.

쿠르드 반군은 현재 미군의 통제를 받고 있다. 따라서 쿠르드반군을 시리아 정부군과 러시아가 마구 밀어부치기는 아마 쉽지 않을 것이라고 본다. 그리고 아프린 지역에 터키군도 일부 진주해 있는데, 터키군도 결국 말아내질 것이라고 본다.

암튼, 시리아 전체적으로 내전 상황이 시리아 정부군 쪽으로 서서히 마무리되어 가고 있는 중이다. 왜냐면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은 이미 시리아 사태에서 손을 떼기로 결심을 굳혔기 때문이다.

미국 오바마 정권 및 네오콘 세력들이 무려 수년동안이나 시리아에 테러세력들을 투입하여 온갖 못된 짓들을 하더니만, 이제서야 트럼프에 의해 미국의 그런 나쁜 짓들이 끝나가고 있는 중이다. 그것이 바로 시리아 사태의 진실이다.

물론, 시리아에 미국이 개입한 이유는 무슨 아사드 정권의 독재정치 운운 때문이 아니라, 시리아 및 카타르 등의 석유 및 가스 등의 잇권을 장악하고자 시도한 사태로 발생된 사건이다.

그러나 미국 기득권층들의 그런 욕심이 이제 결국 결실을 맺지 못하고 실패로 돌아가고 있는 중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

  1. 러·시리아, 협상결렬 무섭게 남부 맹폭..무기력한 국제사회
    입력 2018.07.05 23:25

    반군 “러, 일방적 협상 강제하려 해”..감시단체 “정부군, 국경검문소 추가 탈환”
    유엔, 요르단에 국경개방 촉구..안보리, 비공개회의 소집

    http://v.media.daum.net/v/20180705232512965

  2. Russland zwingt Söldner im Syrien zu Verhandlungen über Abzug

    Deutsche Wirtschafts Nachrichten | Veröffentlicht: 03.07.18 18:32 Uhr

    Söldner-Hochburgen im Süden Syriens (grün)(녹색=테러 용병들이 설치는 지역)

    http://cafe.daum.net/sisa-1/dqMu/30236

  3. 시리아 내전 지도

    http://www.understandingwar.org/sites/default/files/Syria%20Situation%20Report%20-%20May%20Activity.pdf

시리아의 현재 상황에 대한 진실”의 1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